대구청년창업센터 네모감성, 팝업스토어 개설과 체험 프로그램 운영



한국장학재단은 네모감성이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대구 현대시티아울렛에 팝업스토어 ‘허밍블럭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21일 밝혔다.

네모감성 ‘허밍블럭스’의 현대시티아울렛 반짝매장 개설은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신규 콘텐츠 발굴로 고객들을 위한 새로움을 추구하는 한편, 부모와 자녀가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을 인정받아 이뤄졌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 ‘허밍블럭스’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여느 프로그램과 달리,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서로를 위한 음악을 만들며 소통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네모감성의 ‘허밍블럭스’는 시각장애를 가진 학생들의 코딩교육 부재와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처음 개발된 음악 결합 코딩 장난감으로, 촉감 기반의 블록 교구와 인공지능이 탑재된 응용프로그램을 활용해 누구나 자신만의 음악을 쉽고 재미있게 만들며 그 과정에서 코딩의 논리적 사고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임주환 네모감성의 대표는 "다양한 창업분야에서 활동 중인 입주생들과의 교류 등을 통해 창업 역량 개발 및 사업 확장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현대시티아울렛 팝업스토어 개설을 계기로 마케팅 강화와 유통경로 확대, 제품 고도화와 다양화를 추진해 나가고 장애 여부나 학습 연령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에게 디지털 기술의 즐거움을 전하며 포용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는데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강화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장학재단 청년창업센터 창업기숙사는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광주, 대전)에 소재하며 창업에 관심이 있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창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와 창업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매월 창업 자문 등 청년 창업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출처 : 대경일보(https://www.dkilbo.com)

네모감성

대구광역시 중구 명륜로 23길 89, 한국장학재단 대구센터 402호

대표이사: 임주환

사업자번호: ‭664-160-01920‬

통신판매번호: 2024-대구중구-0818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임주환

고객센터

구매 및 교육문의 010-4549-8480

평일 09:00 ~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무통장 계좌번호

100-556-318454 신한은행 임주환(네모감성)